토론마당

뒤로가기
제목

전면 급여화 ; 의협은 결사항전, 정부는 밀어붙히기

작성자 이****(ip:)

작성일 2018-01-10 11:04:00

조회 291

평점 0점  

추천 추천하기

내용

현재 의협이 결사항전으로 반대하고 있는 문케어의 의료 급여화 반대에 대하여 대학교수들도 같은 생각인지 한번 조사해 봤으면 합니다. 비급여 청구가 대학병원보다는 오히려 전문병원 , 개업가에서 더 많이 청구되고 있지 않나 하는 생각도 듭니다 (단지 제 추측이지만 ) . 그래서 개업의 의견이 중심인 의협의 입장이 그런 것 아닌가 하는 의구심도 듭니다 .

 사실 검증되지 않은 치료방법을 최신방법이라는 미명하에 많은 환자들에게 고가의 비용을 부담시키고 오히려 부작용을 만드는 경우를 대학교수들은 얼마나 많이 접합니까 ? 그런 치료에 대한 환자들의 불만이 쌓여 의사들에 대한 반감으로 확대되는 것 같습니다.

대통령이 표방한 전면 급여화에 무조건 반대만 할 것이 아니라 비급여 항목에 대하여 보다 엄정한 검증 후 선별적으로 급여화 시킨다면 긍정적인 면도 있을 것입니다. 물론 수가를 현실화 하고, 보험 재정을 증액하여야 한다는 것이 전제되어야 하지만 이 또한 협상을 어떻게 하느냐가 중요할 것입니다. 집권 초반의 대통령 추진안에 결사항전으로만 맞서다가 얼토당토않게 한의사들의 의료기기 사용 허용이라는 황당한 결과까지 올까 걱정입니다.  의료 급여화 반대에 관한 교수님들의 생각은 어떠신지요 ?


첨부파일

비밀번호
수정

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.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댓글 수정

이름

비밀번호

내용

/ byte

수정 취소

비밀번호

확인 취소

댓글 입력

이름

비밀번호

내용

/ byte

평점

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.